커뮤니티

매일 좋은 소식과 함께합니다.

소식

[공지]어니스트여성의원 5월 휴진 안내

2018-04-19


 

51조혜진 원장 2018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로패 수상

2018-05-21

안녕하세요 어니스트여성의원입니다.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지난 4월 8일 대한산부인과의사회로부터

그간의 의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어니스트여성의원은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0[언론보도] 자신감 떨어뜨리는 나쁜 질염 냄새, 여성성형으로 근본치료해야

2018-05-17

자신감 떨어뜨리는 나쁜 질염 냄새, 여성성형으로 근본치료해야


치료 목적의 소음순 교정이라도 흉터가 남지 않는 것은 여성들에게 중요하다. 어니스트 여성의원은 산부인과 여의사인 조혜진 원장이 직접 수술하는 만큼, 여성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 조혜진 원장은 '수술한 티가 안 났으면 좋겠고, 수술 후에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여성들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에, 레이저를 병행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도록 정교하게 시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해당분야 전문의의 진단 없이 과다한 진료가 이루어질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으므로, 검증된 전문의에게 직접 방문해 진료와 상담을 받고 신중하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질염이 자주 재발하는 여성에게 옷이 얇아지고 땀까지 나는 여름은 '혹시 나쁜 냄새가 나면 어쩌나' 란 두려움이 커지는 시기이다. 여름 한 철이니까 참고 견딜 것이 아니라,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닌지 진료를 한 번 받아보자. 부끄러워 망설여지는 여성이라면 여의사 산부인과전문의와 상담할 때 보다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기사 원본보기 

49[언론보도] 성인병 예방 위한 건강관리, 비만 치료 돕는 삭센다 주사

2018-05-04

자가비만치료주사 삭센다 펜을 주제로 어니스트여성의원에서 보도자료가 배포되었습니다.


성인병 예방 위한 건강관리, 비만 치료 돕는 삭센다 주사


직장여성 A씨는 최근 건강검진에서 고도 비만에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이 나빠진 것을 보고, 건강관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마음 먹었다. 그러나,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고, 잦은 야근으로 운동할 시간도 없는 데다, 기름진 안주와 술이 곁들여진 회식과 스트레스 등 건강 관리에 최악인 조건은 여느 직장인과 다를 바가 없어 고민이다. 게다가 당뇨와 고혈압 가족력이 있어서 아직 젊은 편이지만, 성인병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걱정도 앞선다.


기사 원문보기 

48[헬스조선]노화 촉진하는 활성산소, 어떻게 제거할까?

2018-04-24

어니스트여성의원에서 항산화주사 주제로 보도자료가 배포되어 전달드립니다.


 

 

산소는 생존을 위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하다. 하지만 체내 세포 손상과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는 주의해야 한다. 활성산소는 호흡을 통해 몸에 들어온 산소가 체내 대사과정을 거치며 생성되는 산소로,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킨다. 특히 혈액 속에 갑자기 대량으로 들어온 산소가 미토콘드리아(우리 몸 세포 속에서 포도당을 이용해 에너지를 만드는 기관)에 쓰이지 못하고 남으며 생긴다. 그런데 활성산소는 단순히 노화뿐 아니라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에 의해 잘 생긴다.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환절기마다 더 피곤하고 또래보다 노화 속도가 빠르다고 생각되면 혈액검사를 통해 활성산소 수치를 점검해 보는 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기사원문 보기

47[언론보도] 미세먼지 고역인 피부, 스킨스케일링으로 매끈하고 맑은 피부를

2018-03-23

안녕하세요

어니스트여성의원 스킨스케일링 주제 기사를 전달드립니다.


뉴스기사 보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반갑지 않은 황사철이 다가왔다. 미세먼지가 제일 무서운 봄철을 맞아 피부를 보호하려면 어떤 대책이 필요할까?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피부에 미치는 해악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모공보다 훨씬 작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모공 속에 축적되면서 피지 등 노폐물 배출을 방해해 여드름 등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둘째는 미세먼지에 묻어 있는 중금속처럼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들이 피부 염증을 유발한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에는 외출 시 황사 마스크를 항상 휴대해 시시각각 변하는 대기 상태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외출 후에는 폼 클렌징 등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해 준다. 특히 노폐물 배출이 원활할 수 있도록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


조혜진 원장은 성인 피부 트러블은 주변 혈관도 같이 자극을 받을 뿐 아니라 노화의 진행에 따라 재생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예전보다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예전에는 금방 나았던 뾰루지도 빨리 낫지 않고 얼굴에 잡티 같은 흔적으로 남기 쉽고, 나을 만하면 그 옆에 다시 다른 염증이 생겨 방심하면 생각보다 단기간에 얼굴이 얼룩덜룩해지기도 한다.


이럴 때는 치과에서 치석 제거를 위해 스케일링을 하는 것처럼, 피부에도 스케일링이 필요하다. 1시간 가량 걸리는 피부 스케일링 시술 후에는 각질 제거와 모공 축소, 피지조절과 여드름 완화 효과를 통해 한결 맑고 건강하게 보이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흔히 박피라고 불리는 기존 필링은 피부에 강한 자극이 가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가 컸다. 어니스트여성의원의 경우 스킨 스케일링 시술은 클렌징, 스팀, 각질케어, 저자극 스케일링, 소독, 피부 진정레이저와 진정과 수분 보충을 위한 마스크팩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때 여드름 피부라면, 여드름 압출과 1주일 후 여드름 재생케어 추가를 통해 피부가 더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조혜진 원장은 스킨 스케일링에 대해 “요즘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 가격보다는 내 마음을 훔치는 ‘가심비’ 같은 말들을 많이 쓰는데, 스킨 스케일링은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계절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둘다 충족시킬 수 있는 대표적 시술”이라고 추천했다. 

46[헬스조선] 결혼 앞둔 예비 신부, 웨딩검진 완료했나요?

2018-03-14

어니스트여성의원에서 웨딩검진을 주제로 한 보도자료가 게재되었습니다.


뉴스기사바로가기

본격적인 결혼 시즌이 시작됐다. 결혼식장부터 드레스, 신혼여행 준비 등으로 바쁘더라도 결혼 이후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웨딩 검진을 받는 게 좋겠다.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결혼 후 원하는 시기에 건강한 아기를 갖고 싶다면 몸 상태를 미리 체크하는 것은 필수이다"고 말했다.

웨딩검진은 대체적으로 산부인과나 여성의원에서 이뤄진다. 상담을 통해 과거 병력, 생리양상, 가족력 및 과거 산부인과 진료여부 등을 확인한 후 예비신부에게 필요한 항목에 맞춰서 검진을 추천한다. 임신 전 풍진 및 A, B형 간염에 대한 면역이 형성되어 있는 지에 대한 점검은 필수적이며, 만일 항체가 없는 상태라면 미리 예방접종을 맞아야 한다. 또한 자궁 및 난소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질초음파 검사도 중요한데, 성경험이 없는 여성이라면 복부로도 가능하다. 경우에 따라서 생리예정일보다 10일 이상 늦어진다면 3~15분 사이에 정확한 임신결과를 알 수 있는 임신테스트를, 본인이 느끼는 질분비물 양상에 이상이 있는 경우 간단한 냉검사와 성매개성 질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균검사 및 자궁경부암 검사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결혼 후 빠른 임신을 고려 중이라면 산전 검진을 미리 받아 임신까지 걸리는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도 있다. 가족력, 질염과 성병, 약물, 비만, 당뇨, 갑상선 질환 등 임신에 문제가 되거나 임신 후 태아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파악해 대비하고, 임신 전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접종해야 할 백신 접종과 금지약물도 체크할 수 있다. 조혜진 원장은 "계획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의 신경관 결손으로 인한 기형을 예방해 주는 엽산제복용을 미리 시작하고, 태아에 위협이 되는 요소 등을 최대한 피할 수 있어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갖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45[언론보도] 비비브 레이저, 중년 여성에게 건강 개선 및 활력 효과 줄 수 있어

2018-02-27

여의도산부인과 어니스트여성의원에서 '비비브' 주제로 보도자료가 게재되었습니다.

비비브 레이저, 중년 여성에게 건강 개선 및 활력 효과 줄 수 있어



 

기사 자세히 보기


44[언론보도]미리 시작하는 건강한 여름 준비, 반복적 질염 예방하는 여성성형

2018-02-19

여의도산부인과 어니스트여성의원에서 '소음순성형' 주제로 보도자료가 게재되었습니다.
그 내용 아래 자세하게 안내드립니다.

뉴스 기사 바로가기



겨울은 살찌기 좋은 계절이다. 추워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운동량이 줄고, 두꺼운 옷을 입으면 체중이 늘어난 것을 금방 알아채기도 힘들다. 끼니마다 과식하는 설연휴에는 3~4일 사이에 1~2KG는 가뿐히 찌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설 명절 직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다. 곧 3월이라 여름도 서너 달 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몸매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시기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요가, 헬스를 위해 입는 레깅스 등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Y존 콤플렉스 때문에 거부하는 여성들이 있다. 너무 큰 소음순이 원인인 경우로, 건강상으로도 좋지 못하다. 소음순이 큰 여성들은 덥고 습한 여름철에 곰팡이균이 원인인 칸디다 외음질염을 자주 앓게 된다. 두부 으깬 것과 같은 양상의 다량의 흰색 또는 녹색 질 분비물과 가렵고 따가운 통증때문에 불편이 심해지는데, 여성의원 진료 후 항진균제 처방을 받으면 대부분은 2~3일 내에 증상이 나아진다.

그런데, 약을 복용하고 질염이 호전된 후 얼마 안가 또 재발한다면 골치가 아플 수 밖에 없다. 악취가 나는 건 아닐까? 하는 두려움은 대인관계에도 악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비대한 소음순의 주름 사이에 남아있는 이물질이 질염 재발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여성 전용 세정제로 지나치게 자주 씻는 것도 금물이다. 약산성 상태로 세균감염을 막아주는 보호장벽이 깨어져 오히려 세균감염에 더 취약해지기 때문이다.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소음순 비대 교정을 미용성형으로 생각하시는 분도 있지만, 질염의 치료와 예방 목적도 크다"라며 "너무 큰 소음순 자체에서 오는 불편도 무시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어"레깅스나 청바지 등 몸에 꼭 맞는 하의를 입을 때 속옷에 지속적으로 마찰되면서 붓고 묵직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많고, 생리기간에는 패드에 쏠리면서 불편함이 더 커지기도 한다. 다른 사람의 시선 때문에 헬스 사우나 등의 시설이용을 꺼리는 분들도 많다"고 덧붙였다.

치료 목적의 수술이라도 여성에게 중요한 것은 '흉터도 남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산부인과 여의사인 조혜진 원장은 “‘수술한 티가 안 났으면 좋겠고, 수술 후에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여성들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에, 레이저를 병행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도록 흉터 없이 정교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여름에 대비해 지금부터 다이어트와 몸매관리를 시작하는 것처럼,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여름철마다 Y존의 가려움증, 악취 등의 불편감으로 남모르는 걱정을 해 왔던 여성이라면, 내 신체 구조적 원인은 아닌지 지금 여의사 산부인과전문의에게 일단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이기영 기자  kjh0423​


43어니스트여성의원 설 연휴 휴진 안내

2018-02-12

안녕하세요

어니스트여성의원입니다.


2월 15일(목) ~ 18일(일)까지 휴진합니다.


2월 19일부터 정상진료를 하오니 날짜 확인하셔서

진료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어니스트여성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